평생회원 연장

박문각 공인중개사

박문각 공인중개사 합격스토리

합격스토리 게시판
제목 : 20대, 전공무관, 직장인 동차합격했습니다.
번호 : 8361 | 작성자 : 김*은 | 조회 : 66 | 작성일 : 2023/11/30 04:36:43
안녕하세요.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이 이렇게 어려운지 모르고 무턱대고 도전했던 20대 직장인입니다.   
부동산은 전혀 모르던 항공쪽을 전공으로 하였고, 직장에서 부동산 용어를 접하다가 관심이 생겨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였습니다. 무엇보다 평생 직장일 것이라는 큰 장점도 있었구요.   
1차 부동산학개론- 김백중 교수님 67.5점   
민법 및 민사특별볍- 감덕수 교수님 65점   
   
2차 공인중개사법-정지웅교수님 75점   
공법- 50점 최성진교수님   
공시세법-65점 박윤모교수님,하헌진교수님★  
으로, 합격하였습니다.   
   
작년에 타사에서 H사에서 준비하다가 민법이 너무 어려워 막판 3개월에 박문각으로 전환했으며, 작년에 1차 불합격이었기에 올해 1차는 재시험, 2차는 초시였습니다.   
직장과 수험생활을 병행하고 있었기에 시간이 많이 없었고 그렇기에 7,8월 강의를 뛰어넘고 기출특강을 반복해서 수강했었습니다.   
그결과, 5월 모의고사에서는 백분위 70%대였지만 막판 10월 모의고사에서는 20%대로 들어설 수 있었습니다.   
   
   
공인중개사법을 정말 열심히 공부했었는데, 올해 시험은 까다롭게 출제되었고 그로인해 멘탈이 흔들렸었지만, 뒤 공시세법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박윤모교수님의 익힘장안에서 나온 지적법을 전부 맞고, 하헌진교수님의 반복된 가르침으로 백선안에 나온 내용을 다 맞춰 2문제를 제외하고 전부 맞을 수 있었습니다.    
   
35회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수험생 분들께, 기출특강과 하헌진교수님의 4장 익힘장을 적극 추천드리며 공인중개사 시험은 암기가 필수인 시험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수험생 분들 고생하셨고 저 또한 정말 열심히하였기 때문에 저 자신에게도 고생했다는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합격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리며, 내년 시험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도 응원의 말씀을 전달드리고 싶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박문각이 정답이며, 마지막으로 세법이 너무 어려워 엉엉 울면서 강의들은 적도 있었던 저를 포기하지 않고 세법 덕분에 합격하게 해주신 하헌진교수님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목록
 

공인중개사 합격수기 작성